Saturday , May 8 2021

인천시, '메르 스 의심 환자 사망' 보도 자료 내 혼선 초래



【인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 기.

보건 당국 의 검사 결과 이 ​​남성 에게서 감기 바이러스 가 가출 됐고, 평소 지병 을 앓아 온 것으로 파악 돼 메르 스 바이러스 가 사인 은 아닌 것으로 최종 확인 됐다.

하지만 인천시 가 1 차 검사 결과 가 나오기 도 전에 '메르 스 의심 환자 사망' 이라는 사실 과 다른 보도 자료 를 내기서 혼선 이 빚어 졌다.

6 일 인천시 에 따르면 오전 11 시 38 분께 인천시 서구 의 한 병원 에서 이모 (61) 씨 가 숨졌다. 인천 서구 보건소 는 숨진 이씨 의 입입 기록 과 발열 등 증상 을 이유로 '메르 스 의심 환자 로 보인다' 며 보건 당국 에 신고 했다.

이씨 는 전날 오후 9 시께 서구 의 한 찜질방 을 혼자 찾았다 가 이날 오전 11 시께 의식 을 잃고 쓰러졌다. 이씨 는 찜질방 에서 병원 으로 옮겨 질 을 이미 의식 과 호흡 이 없는 심정지 상태 였다. 이씨 는 평소 심근 경색 과 당뇨, 뇌졸증 등 질환 을 앓아 왔던 것으로 파악 됐다.

이씨 는 보건 당국 의 1 차 메르 스 바이러스 검사 에서 음성 판정 을 받아 2 차 검사 없이 메르 스 의심 환자 에서 해제 됐다.

메르 스 바이러스 검사 와 함께 진행 한 호흡기 질환 8 어 에서 감기 바이러스 가 검출 됐다.

이씨 는 올해 7 ~ 11 월 업무 차 이라크 에 체류 했고 5 일 카타르 를 경유 해 인천 국제 공항 으로 입국 했다. 이씨 가 이라크 현지 의료기관 을 찾았 거나 낙타 와 접촉 했는지 여부 는 파악 되지 않고 있다.

보건 정국 은 이씨 의 사인 과 메르 스 의에 직적적 인과 관계 는 없다며 인천시 에 통보 했다.

시 는 1 차 검사 결과 가 확장 되기 전인 이날 오후 6 시 10 분께 '메르 스 의심 환자 사망' 이라는 보도 자료 를 배포 했다. 시 는 20 여분 뒤 "이씨 가 1 차 검사 결과 에서 음성 판정 을 받아 메르 스 의 환자 에서 해제 됐음 을 알려 드립니다" 라는 정정 보도 자료 를 냈다.

시 관계자 는 "질병 관리 본부 를 통해 이씨 가 메르 스 바이러스 음성 판정 을 받았고 이미 해제 된 환자 로 메르 스와 사인 인 직려적인 인과 관계 없는 것으로 আর 됐다" 고 말했다.

이어 "일반적 으로 이라크 체류 기록 과 발열 등 증상 이 있을 경우, 메르 스 환자 의심 신고 를 하게 돼 있다" 며 "메르 스 의심 환자 사망 사고 라는 소동 이 일긴 했으나, 곧바로 결과 가 나와 정정 했다" 고 덧붙였다.

[email protected]
[email protected]



Source link